2022년 11월 5일 토요일 날씨 : 쌀쌀함
안녕하세요 세옥이입니다.
오늘은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 필요한 것들에 관해서 작성해보겠습니다.
1. 시간이 날 때마다 스트레칭을 해준다
별거 아닌 것처럼 보이는 말로 보일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쉽게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하루에 스트레칭을 몇 번이나 하시나요?
상당히 성실하고 자기 관리를 잘하시는 분이라서 퇴근 후 빠짐없이 운동을 다니시는 분도 있을 거라 생각은 합니다.
하지만 보건에 관련하여 종사하는 제가 보는 경험에 의하면 일할 때 수시로 스트레칭하시는 분을 저는 본 적이 없습니다.
우리의 육체는 관리를 안 해도 알아서 회복하고 알아서 좋아지는 기능은 없습니다.
관리를 해도 질병, 질환이 생기는 경우도 있는데 시간이 가면 갈수록 굳어지고 뻣뻣해지는 몸을 그대로 두시면 다양한 관절 질환 이외에도 혈관질환이 시간이 가서 쌓여가면서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부디 손쉬운 스트레칭이라도 단 10초만이라도 실천하시길 당부드립니다.
2. 몸에 좋다는 음료수를 마신다
건강에 필연적인 연관이 있는 게 자신이 먹는 음식 들인 건 모든 분들이 아시죠?
우리는 에너지와 생존을 위해서 꼭 음식을 먹어줘야 합니다.
그중에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등도 있지만
몸소 다양한 질환을 가진 많은 분들을 직접 만나본 경험상 마시는 것들에 따라 다양한 질병에 노출되며 발병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건강에 가장 마실 것은 당연 '술' 이 있죠. 술의 유해함은 어디서든 보실 수 있으실 테니 따로 적지는 않겠습니다.
온도가 따뜻과 뜨겁다 느낌의 차 종류의 음료와 마시는 수액으로 개발된 이온음료 등을 자주 마셔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긍정적인 생각을 만들어주는 글귀를 읽는다
육체적 건강을 다루는 글을 작성 중이지만 나를 관리하고자 하는 마음가짐이나 조건은 건강한 정신에서 비롯되는 것을 느낍니다.
대부분에 건강한 분들은 정신적, 심리적으로도 불안이나 우울감이 없이 우수한 상태를 가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의 신체 중 가장 많은 에너지를 발산한다는 '뇌' 이 뇌라는 기관에는 좋은 생각을 주입을 해줘야 합니다.
우리가 활동하는 모든 것을 관장하고 있지만 뇌가 스스로 긍정을 찾아서 보는 게 아니죠.
나 자신이 양분을 줘야 하기에 다양한 고통이나 위기, 스트레스에 놓였을 때 꼭 좋은 글귀를 찾아서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이렇게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서 지켜야 할 것 3가지에 관하여 작성을 해보았습니다.
3가지 이외에 건강에 관하여해야 할 것들은 매우 많지만 그 모든 공통분모는 자신이 만든 것이라는 게 느껴집니다.
위의 기본적인 3가지를 지키시면서 건강을 유지하며 윤택한 삶을 가지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